THE 업무 DIARIES

The 업무 Diaries

The 업무 Diaries

Blog Article

경영자에게 가장 큰 고민 하나를 꼽으라면, 아마도 "어떻게 직원들을 움직이게 할 것인가?"일 것입니다. 처음 사업을 시작하면 사장이 혼자 다 할 수 있지만, 사업규모가 커지면 결코 혼자 할 수 없는 시기가 옵니다.

학술 분야라면, 여러 도서관에서 자료를 열람할 수 있는 권한, 책, 신문, 학술지 같은 연구 자료, 컴퓨터와 인터넷 접속 권한, 문제가 있을 때 자문을 구할 수 있는 교수들이나 사람들의 목록이 될 것이다.

수치가 변화를 나타낼 수 있어야 한다. 그러려면 우선 현재 수치를 정확히 알아야 한다.

물론, 좀 더 가르치는 것과 학생을 도와주는 것은 차이가 있다. 학생들이 필요하면, 학생들을 추가적으로 도와줘야 한다. 하지만 본인의 원칙을 저버려야 한다면 그러진 말라.

스승과 제자 관계를 망각하지 말자. 당신 스스로 ‘교사 아닌 친구’ 입장에 서지말라. 이 경계는 지킬 필요가 있다. 당신은 정말 훌륭하고 색다른 교사일 뿐이다.

일정을 만들자. 계획을 세워 놓아도, 언제나 예상하지 못한 일은 발생할 수 있으며, 일이 지연되는 것을 막기 위해 그런 일을 처리할 시간을 미리 확보해 놓아야 한다.

그리고 고차원의 욕구를 만족시켜 줄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을 사용하여 직원들의 동기부여를 촉진시켜야 합니다. 회사는 보상을 제공할 수 있는 재정이 충분치 않다면 비용이 적게 드는 친목회나 비용이 들지 않는 칭찬과 포상을 실시하는 것도 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공정성은 시대에 따라 달라지는데, 과거에는 나이가 많거나 근속연수가 많아서 보수를 더 받으면 자연스런 것으로 받아들여 졌으나, 요즘 신세대들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중학교 학생들에게 현재 동사에서 스페인어 동사 활용에 대한 의견은 없을 것이다. 그러나 변형과정에 관련된 기사를 가져오면 학생들은 몰입학습 효율성에 대한 의견이 생길 수 있다.

초안이 작성되면 미리 팀장에게 보여주고 피드백을 받은 다음, 보고서에 피드백을 반영한다. 마치 시장에 테스트해보고 얻은 피드백을 제품에 다시 반영하듯 말이다. 업무도 사업도 린하게 하자.

스스로를 너무 힘들게 하지 않는다. 누구든지 목표에 미치지 못할 때가 있다. 한 주 동안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다면, 그것을 교훈으로 받아들여야 한다. 보류된 목표로 인해 절약된 시간을 사용하여 다음 목표를 달성하도록 노력하자.

도전하는 과정에서 목표에 얼만큼 가까이 다가갔는지 항상 확인하기보다, 목표가 너무 멀게 느껴지기 시작하면 동기부여가 저하될 수 있기 때문이다. 계속해서 목표를 위해 노력하고 그 과정을 확인하는 것이 매일 동기부여를 받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자원을 나열하자. 목표를 달성하는데 필요한 자원을 전부 기록하자. 업무 계획에 따라 필요한 자원은 달라질 수 있다.

그러나 모든 목표가 동기부여가 되는 것은 아니라, 목표는 도전적이고 구체적이어야 click here 합니다.

Report this page